중국-장가계 관광2(20190708-12)

3일차 2019년 7월 10일(수)

보봉호, 십리화랑, 천자산 케이블카-하룡공원(어필봉, 선여산화), 하늘(공중)전원, 원가계(천하제일교, 건곤주, 미혼대)

 

보봉호수는 댐을 쌓아 물을 막아서 만든 인공호수로 주로 수력발전과 양어장으로 사용하다가 말레이시아 상인이 투자를 하여 관광지로 개발하였다. 해발 430m 위에 있는 산정호수로 평균수심은 72m이며 가장 넓은 곳의 폭은 150m에 이른다. 선녀바위,두꺼비바위,공작새바위 등과 같이 사람 혹은 짐승모양으로 되어있는 바위들이 보봉호수를 무릉원의 하나인 아름다운 야명주로 빛나게 하고 있다.

 

관광포인트 - 주요풍경구로는 고협평호, 응와고채,절벽비폭, 일선천협곡등이 있으며, 특히 선녀바위,두꺼비바위,공작새바위 등과 같이 사람 혹은 짐승모양으로 되어있는 바위들이 보봉호수를 무릉원의 하나인 아름다운 야명주로 빛나게 하고 있다.

 

보봉호

십리화랑

천자산 케이블카-하룡공원(어필봉, 선여산화)

하늘(공중)전원

 

원가계(천하제일교, 건곤주, 미혼대)

기적중의 기적으로 불리우는 천하제일교는 높이 300m의 커다란 바위 두개가 자연적으로 연결되서 형성된 것으로 넓이 2m, 길이 20m의 천연 석교이다. 두 바위의 커다란 석판이 자연적으로 연결된 것이 마치 인공적으로 만든것 같은데 이 다리 위를 거닐다 보면 구름위를 날아다니는 듯 싶어 신화에서 신선이 살던 하늘나라에 온 것 같다.

 

백룡엘리베이터 (장가계)백룡엘리베이터는 장가계 국가삼림공원의 수요사문에 위치하여 있다. 수직높이가 335m, 운행고도가 313m이며 그중 153m는 산체내 수직동굴에. 나머지 171m는 산체에 붙인 수직강철구조로 구성되었다. 세 대의 엘리베이터가 나란히 운행하면서 삼림공원, 금편계, 수요사문으로부터 원가계, 오룡채, 천자산을 연결하는 중요한 이동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다. 백룡엘리베이터는 세계에서 제일 높은 100% 투명도의 엘리베이터일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제일 높은 2층 구조의 관광전용 엘리베이터이다.